C-ITS 선두주자 케무트로닉스 자율주행

안녕하세요 #주식공부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보세망우입니다.

https://blog.naver.com/ssaikn/222560902792 안녕하세요 #주시공부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보세망우입니다. https://blog.naver.com/ssaikn/222557 … blog.naver.com #현대오토에버에 이어서 #켐트로닉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 ① 다소 안정적이고 파격화된 사업부

켐트로닉스는 모빌리티 회사가 아닙니다.

전자부품, 무선충전, 디스플레이, 화학, 자율주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은 아직 시작단계입니다.

①-1 케미컬

회사를 시작으로 1983년 공업용케미칼 유통업에서 사업을 하다 2000년대 초반 전자용케미칼로 진출했습니다.

EEP(반도체세정제), BDG(포토레지스트스트리퍼)부문 국내점유율 1위입니다.

①-2 디스플레이

국내 식각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KEMTRO닉스는 디스플레이 패널용 유리를 얇게 깎는 초박형 식각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폴더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초박막 강화유리(#UTG: Ultra Thin Glass) 가공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①-3 전자 부품

TV PBA 분야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TV 외에 건조기, 청소기, 세탁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정수기, 후드 등 다양한 가전제품에까지 아이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새 공장을 완공하고 캐퍼를 더 확대할 준비까지 마쳤습니다

①-4 무선 충전

무선충전이 보급됨에 따라 사용하는 범위는 광범위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의 주요 거래처는 삼성전자로, 80~9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 시장은 2025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해 18조원이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2016년 기준 3조8,000억원)

포인트 ② 자율주행 C-ITS 선두주자

한국 정부는 27년 세계 최초로 4레벨의 자동차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C-ITS를 구축 중입니다.

C-ITS(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 System)란, 차량이 주행중, 운전자에게 주변의 교통 상황이나 급정거, 낙하물등의 사고 위험 정보를 리얼타임에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C-ITS 구현을 위해서는 #V2X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KEMTRO닉스는 지난 15년 국내 최초의 WAVE 통신 선두업체 NXP 반도체와 공동으로 WAVE를 기반으로 한 V2X OBU(On Board Unit, 차량 탑재용 통신 모듈)를 개발하였습니다.

C-V2X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퀄컴 칩과 이스라엘의 오토톡스 칩을 활용해, C-V2X 독자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OBU의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또, WAVE와 C-V2 양쪽에서 동작하는 듀얼 V2X 단말기도 개발 완료했습니다.

정부는 #Wave, #C-V2X 방식 중단일 표준을 채택하기 위해 실증사업 시범사업을 2022년 예산안에 우선 반영했습니다. ( 126억원 )

2025년까지는 정부 주도의 큰 틀이 짜여 있는 만큼 켐프로닉스에게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KEMTRO닉스는 ADAS 솔루션이 포함된 자율 주행 센서 SVM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VM(Surround View Monitoring)은 차량의 전, 후, 좌, 우측에 4개의 카메라를 장착하여 수집한 이미지를 연결하여 차량 주변의 사각지역 없이 360도 영상을 보여주며 도로 운행시 혹은 주차시 추돌을 예상하는 기술입니다.

KEMPRO닉스는 자회사 NEXB를 통해 #ADAS 기술 전문 기업 ‘KSS-Image Next’를 인수하여 ‘Beyond_i’를 설립하였습니다.

이번 인수로 ADAS 솔루션 기술을 확보할 수 있어 자율주행 성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켐트로닉스, 자회사 넥스비를 통해 KSS-이미지넥스트 인수 – 파이낸셜뉴스(fnnews.com)

재무 제표.

21년 11월 5일 기준 차트

외국인 기관의 순매매 거래액

오늘도 #성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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