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국내여행 트렌드 키워드는 ‘BETWEEN’-코로나로 인한 불안감과 회복 기대감 ‘사이’♡ 한국관광공사 2021 야간관광 100선 UCC 공모 1월 25일까지♡

2021년 국내 여행 트렌드 키워드는 ‘BETWEEN’-여행신문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과 회복 기대감의 ‘사이’를 나타내는 표현 ‘B.E.TW.E.N.’이 2021년 국내 관광 트렌드를 나타내는 키워드로 꼽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3년간 소셜미디어 이동통신 www.traveltimes.co.kr

여행산업의 변동 속에서 여행에 대한 갈망도 여전히 높아 새로운 여행지로 시선을 돌리고 소수의 동행자들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등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과 회복 기대감의 ‘사이’를 나타내는 표현 ‘B.E.TW.E.N.’이 2021년 국내 관광 트렌드를 나타내는 키워드로 꼽혔다./한국관광공사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과 회복 기대감의 ‘사이’를 나타내는 표현 ‘B.E.TW.E.N.’이 2021년 국내 관광 트렌드를 나타내는 키워드로 꼽혔다.

문화 체육 관광부 홈페이지에 온다.| 문화 체육 관광부 업무 계획 분야별 정책 공연 전시 열린 장관실 직원 안내 통지 디지털 생활사 아카이브 사업 보조 사업자 선정, 대면 심사 안내 공고 2021.01.13. 콘텐츠 기업 이차 보전 지원 사업 협약 금융 기관 선정 결과 2021.01.13.2021문화 체육 관광부 대표 홈페이지인 모니터 요원 모집 공고 2021.01.11.2021문화 도시 지정 및 평가 관리 지원 사업 보조 조사업자 공모 공고 2021.01.08.2021년도 특화 도서관 육성 및 대문자 본 보급 지원 사업 민간 사업자 공모 공고 2021.01.08.(회사)한국 방송 행사자 권리 협회 사용료 징수 규정 www.mcst.go.kr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3년간 소셜미디어, 이동통신사, 카드사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분석한 ‘2021 국내 관광 트렌드’를 13일 발표했다.백운봉 표지석은 자연석 위에 음각 글씨가 새겨져 있고,분석 결과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이 치유형 여행, 근교 중심 여행, 유명 관광지 외 새로운 목적지 여행, 소수 여행 파트너와의 유대 강화 등 심리적·물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여행 흐름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새롭고 독특한 여행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당신의 한국을 상상해 보세요. 국여 korea imagine english 국문 ç번 franbah(deutsas a wwindones iachüráríệtik your 한 visitkorea.or.kr гоговий эtourism يبхkoreaew 책) иทาскế(일촉어체) йعлยンpر문한국관광공사는 이를 ‘B.E.TW.E.E.N.’의 7가지 키워드로 압축했다. 균열(Break), 위(Encourage), 연결(Tie), 어디서나(Wherever), 강화(Enhance), 기대(Expect), 주목(Note)이다.심봉은 화강암 단일 암봉으로 안전하게 우회하여 오르는 길이 있다.김영미 관광공사 관광빅데이터실장은 “이번 전망은 소셜미디어 상의 데이터 변화와 관광객의 실제 이동패턴 변화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사람들의 심리변화가 실제 여행시장에 미친 영향을 총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올해 2월 오픈 예정인 관광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공사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서울 홍제 유연 일상의 소소한 힐링 장소■ Break(균열):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산업 변동 코로나로 인한 여행수요 급감으로 여행정보 공유 및 여행콘텐츠를 소개하는 움직임이 감소하는 등 기존 여행산업은 변화일로를 걷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키워드 분석 결과 전체 여행 관련 키워드 중 해외여행과 여행정보 공유 관련 키워드 점유율은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 그러나 국내 관광지 소개 관련 키워드 점유율은 6% 증가하고 랜선 여행 등 새로운 여행 형태에 대한 언급이 증가해 올해는 기존 여행 산업의 위기이자 새로운 여행 형태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는 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치유의 여행■ Encourage(위로): 위로를 전하는 일상 속 소소한 힐링 여행 ‘힐링’과 ‘소확행’을 목적으로 자신만의 시간을 위한 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상에서 힐링&일상여행에 대한 언급 비중은 최근 3년간 증가 추세이며 위생·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코로나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비대면, 캠핑 등 키워드 언급량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만들기■ Tie(연결):더욱 공고히 된 인근 지역과의 네트워크 숙박을 포함한 장기 여행보다 카페·쇼핑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단기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증가했다. 통신 데이터의 관광 유입 인구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 간 이동의 흐름을 분석한 결과 광역시·길이 달라도 거리상 가까운 지역으로의 이동이 증가하고, 이들이 하나의 관광 권역에 만들어지는 현상이 관찰됐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로 원거리 이동이 위축하고 권역 내의 근거리 이동이 강화되면서 기존의 수도권에 집중됐던 권역 간 이동이 전국으로 분산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런 흐름으로 앞으로 동일 권역에 속하는 지역 간 네트워크는 더욱 결속할 것으로 예측된다.자신만의 스강모옥은 거리를 두는 여행지■ Wherever(어디든 관광지): 어디든 내가 있는 곳이 여행 명소, 국내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관심과 유명 관광지 이외의 새롭게 바뀐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국내 여행지와 관련해 유튜브 등의 언급 비중을 분석한 결과 수도권 중심의 알려진 곳보다는 혼잡하지 않고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섬이나 소도시 등 이색 여행지에 대한 언급 비중이 증가했다.가족의 소중함■ Enhance(강화) : 친밀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여행,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유대가 강한 가족, 커플, 친구 등 동반자와의 여행을 선호한다. 소셜미디어의 여행 콘텐츠 소개 게시물 댓글 분석 결과 여행 영상을 보고 가족, 친구, 반려동물 등을 연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패키지 여행에 대한 언급 비중은 전년 대비 감소했으며, 이는 코로나 이후 다수의 타인과의 여행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것으로 해석된다.완도 상왕산 644m 정상데크에 설치된 스카이워크-입체영화를 보는 듯 펼쳐지는 풍경■ Expect(기대):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속에서도 여전히 존재하는 여행에 대한 갈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여행을 즐길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여행에 대한 잠재적 수요는 존재하고 있다. 유튜브 내 LAN선 여행 대리 만족, 방구석 여행 등과 관련한 동영상 수와 평균” 좋겠다”수는 전년 대비 각각 21%, 57%증가했지만 이는 코로나 이전의 자유로운 여행을 생각하면 동시에 여행에 대한 잠재적 욕구를 표출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 여행에 대한 전체 언급량 가운데 관광 산업 동향 키워드 점유율은 전년 대비 6%증가했지만 이는 코로나가 진정을 하면 언제든지 여행에 나서려는 수요가 존재한다는 신호로 본다.친환경 여행지 선택은 뉴노멀의 인기로■ Note(주목):변화의 “사이”의 가운데 주목되는 New여행 형태 코로나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른 새로운 여행 형태가 주목된다. 재택 근무의 실시에서 업무 공간의 제약이 사라지고 낯선 곳에서 1개월간 살것, 호텔 재택 등 일상과 독특함을 병행할 수 있는 여행 형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또 여행을 갈 기분을 느끼게 하는 무착륙 여행 등 대체 상품이 기획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제4분기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언급된 “1개월 삶”,”호텔 불구속”,”무착륙 여행”등의 키워드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40%증가하면서 이런 성향을 뒷받침한다. 김성주 기자 [email protected]출처:여행 신문한국 관광 공사 야간 관광 100선거 UCC공모전 home keyboard_arrow_right공모 요강 description공모 요강 layers지원 자격-한국 국민 또는 주한 외국인 누구도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팀의 경우 대표자를 포함 3명 이내 구성(한명 또는 1팀당 3작품 이내 접수 layers지원 분야-UCC(동영상)layers지원 테마-한국 관광 공사가 선정한 “야간 관광 100선”소개 또는 체험 홍보 영상-국내외 관광객 대상 한국 야간 관광 인지도 향상 및 야간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관광 활성화의 www.ktonighttour.co.kr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 UCC 공모전 home keyboard_arrow_right 공모요강 description 공모요강 layer 응모자격 – 국민 또는 주한외국인 누구나 – 개인 또는 팀 참여가능 ※ 팀의 경우 대표자 포함 3인 이내 구성 ※ 1인 또는 팀당 3작품 이내 접수 layer 응모분야 – UCC(영상) layer 응모주제 –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 소개 또는 체험홍보영상 – 국내외 관광객 대상 한국야간관광 인지도 제고 및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 – 활성화*응모 자격-한국 국민 또는 주한 외국인 누구도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팀의 경우 대표자를 포함 3명 이내의 구성(한명 또는 1팀당 3작품 이내의 접수*응모 분야-UCC(동영상)*응모 테마-한국 관광 공사가 선정한 “야간 관광 100선”의 소개 또는 체험 홍보 영상-국내외 관광객 대상 한국 야간 관광 인지도 향상 및 야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영상-야간 관광 100선거의 관광지 방문 유도 영상*심사 기준-주제 적합성(20), 독창성(20), 활용성(20), 대중성(20), 중순 예정(공모전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시상식:2021년 3월 중 예정(COVID-19의 현장 시상이 불가가 될 수 있다)위 일정은 운영 상황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고, 변경되는 경우는 공모전 홈페이지 참조*제출 방법-뜻:야간 관광100선거 홍보 영상 또는 100선거를 다양한 형태의 영상물에서 표현-분량:15초 이상 5분 이내(단편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법을 포함)-해상도:1280×720 pixel이상,-파일 형식:mp4, mpeg, mpeg, mpeg, mpeg, 로드*문의-공모전 운영 사무국:02-334-7005-평일 09:00~18:00운영(주말 및 공휴일 제외)※주의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온라인으로 만나는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여행신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가 1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1)’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코리아그랜드세일 겨울관광 비수기 www.traveltimes.co.kr오늘~2월 28일까지 외국인 쇼핑문화관광 이벤트 ‘K뷰티패션’에서 여행상품 및 항공권 선구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WTTC, 안전여행 스탬프로 해외여행 재개 촉구-여행신문 세계여행관광협의회(WTTC)가 새해를 맞아 ‘#Safe Travel Stamp(안전여행 스탬프)’를 통해 안전한 여행 재개를 촉구했다. 안전여행스탬프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안전한 여행을 위해 국제기준 보건, 위생… www.traveltimes.co.kr스페인·호주·괌 등 국가·관광청·목적지 173개 이상 인증 코로나 위기 길어지면 관광 일자리 3200만개 추가 타격2021년 부산여행 트렌드는 SAFEF(or) U-여행신문 2021년 부산여행 트렌드 키워드는 ‘SAFEF(or) U’가 선정됐다. 부산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1년 부산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SAFEF(or)U’를 선정했다. ▲모바일 부산 랜케이블 여행 등장(Smart)▲걸어달리는 몸…www.traveltimes.co.kr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1년 트렌드 전망 랜선 여행·체험 선호 맛집 탐방 지속[전망 2021] 아시아 지역과 트래블 버블 체결 유력, 아시아서 여행 재개? – 여행신문 아시아 국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를 맞아 가장 먼저 국경을 걸어 잠갔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각국은 기업인 패스트트랙 실시, 항공편 복원 등을 통해 인적 교류 정상화에 주력했다. 세계적인 재확산 추세로 전…www.traveltimes.co.krLCC 중심의 일본·중국 항공편 복원, 재확산에 제동이 걸리지 않는 자가격리 완화, 국경 개방 등 돌파구 마련이 활발해졌다.LCC 중심의 일본·중국 항공편 복원, 재확산에 제동이 걸리지 않는 자가격리 완화, 국경 개방 등 돌파구 마련이 활발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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