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탈 때 유의사항] 자전거 사고 유형(종류)과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방법(매너)!

출처 :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경제 자유를 꿈꾸는 차·도루풍입니다.오늘은 나의 자전거 사고 경험을 바탕으로 자전거 안전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저는 올해 6월부터 “다이어트 겸 운동을 하기 때문”자전거로 출퇴근을 시작했습니다.(실제 다이어트는 할 수 없고..다리만 굵게 되는 것은 왜요?직장까지의 거리는 편도 약 11km정도 됩니다. 마침 자전거 통근 거리로서는 적당한 거리입니다.소요 시간도 35분 전후예요. 최근 평균 시속 20~23km/h로 달리면 도착까지 약 35분 걸렸었는데 첫 창조기의 자전거 출퇴근을 시작한 때는 거의 45분~50분 정도 걸렸습니다.이는 그렇게 차이가 없네. 하지만 나는 10분의 시간을 단축할 때까지 나름대로 힘들었어요. 흐흐흐도가 자꾸 시게. 달리는 자전거 전용 도로뿐만 아니니까…차도도 있고, 보도도 있고, 어쨌든 그렇습니다.그러다가 지난번에 제가 주로 다니는 자전거 도로에서 자동차와 정면 충돌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나의 과실도 컸는데.(반성 중)생각 없이 타고 있는 자전거가 이렇게 위험한 것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더 안전하게 탈 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전거 사고 유형과 사고 사례

음, 오토바이도 아니고 전동킥보드도 아니고 전기자전거도 아니고 <일반 자전거>인데 사고가 크게 날 것 같아?

네…사고 나기 전까지 내가 저렇게 생각하고 타고 있었습니다.사고를 당합니다사고가 잘 일어납니다. 한번 사고에서도 의외로 크게 날수 있는 것이 자전거 사고였습니다.경험이 사람을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경험하지 않고 성장하면 더 좋겠지만…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그렇습니다. 아무튼 이번 기회에 자전거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어떻게 자전거 사고가 일어나는지 나름대로 알아봤지만 제가 생각에 자전거 사고는 크게 두가지 유형으로 나뉠 거에요.1. 락차 사고 락차 사고도 꽤 여러 정황과 장애물로 사고가 발생합니다. A. 부주의로 인한(스마트 폰, 전화 등)락차 사고!나. 지나친 자만으로 락차 사고! 내리막 길 등에서 과속에 의한 락차 사고!도로상의 장애물이나(상자, 돌멩이 등)도로 파손으로 락차 사고!바. 기타의 원인과 자전거 관리 미흡(부품의 노후화 등)에 의해락차 사고!※아래 사진을 봐도 정말 위험하고 아플 것 같아요. ㅠ. ㅠ

출처 : 픽사베이(왼쪽) / https://m.blog.naver.com/respectlkh/220694341077(오른쪽) 2. 충돌사고가. 자전거와 자전거 충돌사고! 나. 자전거와 사람의 충돌사고! 전부. 자전거와 자동차 충돌사고니까. 자전거 혼자 충돌하는 사고! 바. 기타 (야생동물 등과의) 충돌사고!

처ライセンス:https://m.blog.naver.com/2seoulbike/222173091941?view=img_9

3. 과속 낙차 사고와 충돌 사고를 모두 발생시키는 가장 위험한 사고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A. 실제로 과속을 하지 않으면 전방 주시도 더 신경이 쓰이고 바닥에 있는 장애물도 피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B. 장애물을 피할 확률이 높아지면 당연히 낙차 사고로 이어질 확률도 낮아질 것입니다. C. 그리고 과속을 하지 않으면 차량과의 충돌도 사람과의 충돌도 피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D. 특히 내리막길 과속은 정말 위험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

4. 음주운전 사고 절대 하면 안 되는 거 아시죠?자전거도 도로교통법상 ‘차’에 해당하므로 혈중알코올농도 0.03%일 경우 단속대상으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자기 자신이나 가족을 생각한다면 어떤 경우에도 음주운전은 금물입니다! Q&A에서 알아보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자전거 운행방법(매너운전)!

공손함이 사람을 만든다1. 횡단 보도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도 된 VS안 되니? ★ 정답:안 되!★ 해설: 내려서 끌고 가나 자전거도 표시가 있는 횡단 보도에서만 주행 가능. 만약 횡단 보도에서 사람을 치는 사고가 발생한 경우, 자전거의 과실 100%의 확률이 높은 2. 사람이 지나치게 보도(=보도)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가도 된 VS안 되니? ★ 정답:안 되!★ 해설:도로 교통 법 제13조 2 제1항, 2항에 근거한 자전거도 “차”로 분류된다. 자전거도를 이용하고 자전거 전용 도로가 없는 경우는 차도 오른쪽 끝을 이용해야 한다(단, 어린이, 고령자, 장애인은 제외)3. 자전거를 취할 경우, 헬멧을 착용하지 않으면 벌금을 내VS안내? ★ 정답:내지 않는다! ★ 해설:헬멧 미착용 벌금은 자전거, 전동 킥 보드와 같은 터빈에만 적용(2만원) 그래도 자전거를 취할 때도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헬멧은 반드시 착용할 것을 추천합니다!4. 자전거는 대향 차를 확인하고 피하는 것이 안전한 것으로 역주행 방향으로 운전해도 될까 VS안 될까? ★ 정답:당연히 안 되!★ 해설:2번에서 설명한 것처럼 자전거도 “차”에 해당하므로 반대 방향으로 역주행은 대형 사고로 이어질! 대향 차를 확인하고 잠깐 피할 수 있다는 생각은 착각이어서 차와 같은 방향으로 운전해야 한다! 역주행 자전거의 운행이 빨리 근절돼야 합니다!5. 자전거 운항 규정 위반으로 내야 할 벌금이 있는 V가 아닌가? ★ 정답: 있어 ★ 해설:자전거도 도로 교통 법 시행령에 의한 아래의 반칙 행위를 할 경우 범칙금을 부과할 수 있다. 보통 자전거로 단속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 타고 있어서 벌금을 내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범칙행위(근거) 범칙금(원) 우측통행위반(제13조), 교차로통행방법위반(제25조) 3만원 보행자통행방해 및 보호불이행(제27조제3항~5항), 전용차로통행위반(제15조제3항) 2만원 서행의무위반(제31조제1항), 일반정지위반(제31조제2항) 3만원 자전거전용차로통행위반(제15조제3항) 이륜자동차 등 1만원범칙행위(근거) 범칙금(원) 우측통행위반(제13조), 교차로통행방법위반(제25조) 3만원 보행자통행방해 및 보호불이행(제27조제3항~5항), 전용차로통행위반(제15조제3항) 2만원 서행의무위반(제31조제1항), 일반정지위반(제31조제2항) 3만원 자전거전용차로통행위반(제15조제3항) 이륜자동차 등 1만원자전거 사고 시 과실 비율 확인 방법!자전거 사고 시 과실 비율을 산정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상황에 따른 기본 과실 비율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자동차 사고 과실 비율 분쟁 심의 위원회 나의 과실 비율 선택 검색 나의 과실 비율 키워드 검색 차 대 차 고속 도로 차 대인 차량 대 이륜차-자전거 ① 사고 장소(차도 타입)은 어디였습니까? ② 사고 장소(또는 형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③ 본인(또는 상대)자동차 A는 어떻게 진행했습니다? ④ 상대(또는 본인)차량 B는 어떻게 진행했습니다? 검색 방법-번호순으로 모든 스텝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③에서 본인의 경우를 선택한 경우 ④이 상대의 경우를 선택해야 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의 심의 사건 조회 ◑ 심의 번호 ◑ 자동 차번. accident.knia.or.kr자동차사고과실비율분쟁심의위원회 나의과실비율선택검색 나의과실비율 키워드검색 차대차고속도로 차대인차대이륜차대자전거①사고장소(차도형)는 어디였나요? ② 사고 장소(또는 형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③ 본인(또는 상대) 자동차 A는 어떻게 진행했습니까? ④ 상대방(또는 본인)의 차량 B는 어떻게 진행되었습니까? 검색 방법 – 번호 순서대로 모든 단계를 선택해야 합니다. – ③에서 본인의 경우를 선택한 경우 ④에서는 상대방의 경우를 선택해야 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심의사건조회 ◑ 심의번호 ◑ 자동차번호… accident.knia.or.kr자동차사고과실비율분쟁심의위원회 나의과실비율선택검색 나의과실비율 키워드검색 차대차고속도로 차대인차대이륜차대자전거①사고장소(차도형)는 어디였나요? ② 사고 장소(또는 형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③ 본인(또는 상대) 자동차 A는 어떻게 진행했습니까? ④ 상대방(또는 본인)의 차량 B는 어떻게 진행되었습니까? 검색 방법 – 번호 순서대로 모든 단계를 선택해야 합니다. – ③에서 본인의 경우를 선택한 경우 ④에서는 상대방의 경우를 선택해야 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심의사건조회 ◑ 심의번호 ◑ 자동차번호… accident.knia.or.kr이것 저것 만들어 보면 꽤 긴 글이 되었습니다.경제적 자유를 이루문과는 다소 거리가 멀지만 건강을 지키면서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한국도 자전거 이용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데, 자전거 도로의 설치도 많아졌으면 좋겠어요.자전거를 타고 있다고 자전거 도로가 한쪽 방향으로 밖에 없는 경우도 있으면 도중에 끊긴 경우도 있다, 곤란했을 때도 있습니다. 어쨌든, 나의 포스팅을 보고더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편이 늘어났으면 좋겠어요.항상 안전 운전 하십시요.감사합니다。 ^^#자전거 사고#자전거 사고 유형#자전거 사고 예 형 자전거 사고 사례#자전거 안전 사고#자전거 락차 사고#자전거 역주행#역주행 자전거 사고#자전거 주의 사항#성장#자전거 사고 과실 비율#사고 과실 비율 확인#과실 비율#자전거 교통 법규#자전거 안전하게 탄다#자전거 범칙금#자전거 음주 운전. 자전거 왼손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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