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링컨 코세어 프리뷰… 코 세워 돌아온 링컨의 컴팩트 SUV

여러분 제목에 낚였어요. 링컨의 컴팩트 SUV 코세어가 시기적절한 성형수술을 거쳐 나타났습니다. 발매된 지 4년째입니다.

여러분 제목에 낚였어요. 링컨의 컴팩트 SUV 코세어가 시기적절한 성형수술을 거쳐 나타났습니다. 발매된 지 4년째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증대와 크롬 바의 적용 2023정도 칸 코루세아의 외모 변화는 프런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대의 변화로서 라디에이터 그릴을 들 수 있습니다. 기존 코루세아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LED헤드램프와 LED신호의 높이에 맞춰서 알맞게 컸지만, 2023코루세아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높이를 2배 정도 컸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은 똑같아요. 그 밑에는 굵은 크롬 라인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범퍼 형상도 조금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 결과, 한층 더 대담하게 되어 존재감은 확실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굵은 크롬 라인 덕분에 매우”미국 차” 답게 되었습니다. 사이즈를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 아래에 배치된 굵은 크롬 라인, 이는 앞으로 마주 링컨의 새로운 패밀리 룩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패밀리 룩의 시작을 코세아에 먼저 내준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실제로 링컨의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린 애비 에이터와 그 상급의 네비게이터 등에 먼저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업계에서는 보편적으로 프랏그싶(?)혹은 차상위 플래그십 차종에 이런 변화를 적용하는 것이 나름대로의 관행이기도 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증대와 크롬바 적용 2023 링컨 코세어의 외관 변화는 전면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로 라디에이터 그릴을 들 수 있습니다. 기존 코세어 라디에이터 그릴은 LED 헤드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높이에 맞춰 적당히 컸지만 2023 코세어는 라디에이터 그릴 높이를 2배가량 키웠다.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은 동일합니다. 그 아래에는 굵은 크롬 라인을 새로 더했습니다. 범퍼 형상도 조금 다듬었습니다. 그 결과 한층 대담해지고 존재감은 확실해졌습니다. 반면 굵은 크롬 라인 덕분에 지극히 ‘미국차’다워졌습니다. 크기를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 아래 배치된 굵은 크롬 라인, 이는 앞으로 마주할 링컨의 새로운 패밀리룩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패밀리룩의 시작을 코세어에게 처음 허용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실제 링컨의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린 에비에이터나 그 상급 내비게이터 등에 먼저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업계에서는 보편적으로 플래그십 혹은 차상위 플래그십 차종에 이런 변화를 적용하는 것이 나름의 관행이기도 합니다.

측면부와 후면부는 같은..휠만 변한 반면 2023정도 칸 코세 나비아의 측면부와 후면부는 같습니다. 휠이 달라진 것이 유일합니다. 휠이 모두 바뀐 것이 아니라 일부 트림과 사양에 의해서 약간의 차이만 있습니다. 기본형 표준은 18인치 휠 2개·19인치 휠 1개·20인치 휠 1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19인치 휠과 20인치 휠이 바뀌었습니다. 19인치 휠은 같은 디자인에 더그 타닛슈으로 명명된 검은 색 페인트가 추가된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20인치 휠은 독특 모노 크로매틱 휠 사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급형 예약의 경우 19인치 휠 2개·20인치 휠 1개의 휠 라인 업은 같지만 디자인과 색상의 차이를 함께 3개의 휠면 새로운 되었습니다. 새로운 20인치 휠의 사진은, 배면의 사진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으로 최상위 트림 PHEV의 그랜드 투어링. 19인치 휠 1개·20인치 휠 1개의 라인 업은 마찬가지여서 20인치 휠만 바뀌었습니다. 2023코세야 리저브에 적용된 20인치 휠이 그랜드 투어링으로 그대로 적용됩니다.

풀 모델 체인지에 이어실내 변화실 내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커지면서 셍타ー후에이시아보탄의 구성이 꽤 간단하게 되어 계기판과 스티어링 휠 사이에 별도 계기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별도의 계기판을 통해서 미디어 하늘 기능의 배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링컨 공식 유튜브와 다른 리뷰 동영상을 보면서도 이 별도의 계기판이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능동형 안전 사양과 연계해서 운전자의 집중도를 감지하는 카메라가 좌우에 있는 것을 빼면. 영상에서 보면 이 좌우의 부분이 계속 점등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앞서고 적용된 12.3인치 LCD계기판은 전 트림이 기본에서 기존의 8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13.2인치로 5.2인치 커졌습니다. 포드와 링컨의 인 포테잉멩토시스템을 일컫는 싱크는 싱크 3에서 싱크 4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또 2023카세아실 곳 곳에 다양한 조명을 더했습니다. 먼저 대시 보드의 오른쪽 트림에 별을 형상화한 조명을 곳 곳에 자수했습니다. 마치 별자리처럼. 그리고 센터 스택 아래에 있는 스마트 폰의 무선 충전 패드의 상부에는 링컨 스타 엠블렘 조명이 점등하도록 했습니다.

2023 링컨 코세어에는 자동 공기 청정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실내 공기 상태를 감지하여 최적의 실내 공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아마존의 음성인식 AI 알렉사를 활용해 알렉사 빌트인 핸즈프리 경험을 3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실내 색상은 4가지에서 5가지로 늘었습니다. 기본 컬러인 에보니와 샌드스톤은 기존 코세어와 동일하며 에보니 이터널 레드, 에보니 캐슈, 에보니 스모크 도트러플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로 에보니 이터널 레드, 에보니 스모크 도트러플이 신규 추가된 것입니다.

2023 링컨 코세어에는 자동 공기 청정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실내 공기 상태를 감지하여 최적의 실내 공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아마존의 음성인식 AI 알렉사를 활용해 알렉사 빌트인 핸즈프리 경험을 3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실내 색상은 4가지에서 5가지로 늘었습니다. 기본 컬러인 에보니와 샌드스톤은 기존 코세어와 동일하며 에보니 이터널 레드, 에보니 캐슈, 에보니 스모크 도트러플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로 에보니 이터널 레드, 에보니 스모크 도트러플이 신규 추가된 것입니다.

핸즈 프리 ADAS, 링컨 액티브 글라이드 1.2적용 2023정도 칸 코루세아의 최대의 변화, 능동형 안전 사양입니다. 링컨 액티브 글라이드 1.2는 무려”핸즈 프리”ADAS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차선 변경 보조는 운전자의 깜빡이 점등시의 저속 및 고속으로 관계 없이, 핸즈 프리에서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 속도 예측 시스템은 급커브 접근시에 자연스럽게 속도를 떨어뜨리고 속도 변화가 일어난다고 판단될 경우 운전자에게 미리 경고합니다. 또 차선 내의 위치 조정 기능은 인접 차선의 차량과 거리감을 키우며 동시에 주행하기보다는 혼자 달리도록 만들죠. 대형 트럭 버스 등과 함께 달릴 때 불안감을 없앨 수 있는 것이다. 교차로 보조 2.0은 코너를 돌때 보행자와 충돌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사이드 미러에 위치한 블라인드 스폿 보조의 경고를 놓친 경우 드라이버에 이를 인지하도록 스티어링에 개입합니다. 물론 핸즈 프리라는 명칭을 표방했지만, 실제로 어느 정도까지 반 자동 운전이 가능한지는 당장은 모르는 부분. 전술한 보조 계기반의 정체와 링컨 액티브 글라이드 1.2의 효과 등은 미국 현지 리뷰에서 확인합니다.

핸즈프리 ADAS, 링컨 액티브 글라이드 1.2 적용 2023 링컨 코세어의 가장 큰 변화 능동형 안전 사양입니다. 링컨 액티브 글라이드 1.2는 무려 ‘핸즈프리’ ADAS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차선 변경 보조는 운전자의 깜박이 점등 시 저속이나 고속에 관계없이 핸즈프리로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속도 예측 시스템은 급커브 접근 시 자연스럽게 속도를 떨어뜨려 속도 변화가 일어난다고 판단될 경우 운전자에게 미리 경고합니다. 또 차선 내 위치 조정 기능은 인접 차선의 차량과 거리를 넓혀 동시에 주행하기보다는 혼자 주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형트럭, 버스 등과 함께 달릴 때 느끼는 불안감을 없앨 수 있는 셈이다. 교차로 보조 2.0은 코너를 돌 때 보행자와의 충돌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이드미러에 위치한 사각지대 보조 경고를 놓칠 경우 운전자가 이를 인지하도록 조향에 개입합니다. 물론 핸즈프리라는 명칭을 표방했지만 실제 어느 정도까지 반자율주행이 가능한지는 당장 알 수 없는 부분. 앞서 언급한 보조 계기판의 정체나 링컨 액티브 글라이드 1.2의 효과 등은 미국 현지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3 링컨 코세어는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 있는 루이빌 공장에서 전량 생산됩니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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