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교육학을 전공하면서 아이들을 다루고 이해하는데 어려운 부분이 은근히 많았습니다.여러 요인에 의해서 언어 발달에 어려움을 겪은 아동도 있었습니다.언어적인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해야 했는데.그 때부터였다고 생각합니다.언어 발달 지연이 있을 때, 어떤 상태인지 진단하고 치유의 방향을 지도하게 되면 아이들의 발달을 개선할 수 있는지를 알려면 언어 치료사 자격증이 해결책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이때 학교에도 다니고 실습도 준비하기 위해서 학습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 과정이 필요했지만, 이를 중심으로 찾기가 열쇠였습니다.언어 치료사 자격 응시 자격에서 보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라도 수험할 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저는 교육학을 전공하고 있는 만큼, 요건도 갖출 수 있었습니다.아동과 청소년에 기초 언어 능력 중 읽기와 말하는 능력이 강조되고 있어서 더 빨리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진로와 전망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었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직이어서, 많은 아이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언어 치료사 자격 취득 과정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인프라가 제공되며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이론을 배우고 갔습니다.이처럼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스스로 공부 환경을 결정할 수 있으니, 집, 카페, 강의실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하다가도 가끔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강의 과정도 박사 학위, 석사 학위를 가진 박·송희 교수가 직접 강의를 계획하고 맡아 주셔서, 퀄리티의 높은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우선 교육 기관을 보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공신력이었습니다.스펙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협회 이관 및 심사를 통해서 효력을 인정 받아야 하지 않았습니다.그래서 발견한 한국 심리 교육 협회에서는 한국 직업 능력 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을 발행했던 것으로 관련 정보를 살펴보고는 수강했습니다.자격증 등록 번호 조회도 가능하고 수강료 교재비 검정료 및 시험 비용도 전액 면제하고 제공된 것으로 학생과 최고의 조건이었습니다.선생님의 수업도 샘플에서 질 높은 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핵심만 제대로 가르치는 모습에 재빨리 결정까지 가능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경제적인 원가 절감과 학습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고 있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평상시 쓰는 태블릿 PC, 휴대 전화, 노트북으로 교안을 다운로드하고 5주간 적극 활용했습니다.들어오와 기출 문제도 있고 주말에는 문제를 풀어 평일에는 언어의 개념을 이해하는 방식에서 배운 만큼 자격까지 생각보다 빨리 얻었다고 생각합니다.언어 치료사 자격의 전체적인 커리큘럼도 20계로 구성되어 있고, 언어 습득 이론, 언어 발달 과정 교육 접근, 평가, 언어 교육 등 응용에서 심화까지 세밀하게 취급하고 있었습니다.언어의 특성은 매우 다양하므로 언어를 정의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 5주간 힘든 점도 많았지만 쉽고 재미 있게 핵심만 정확하게 요약해서 주신 강의 덕분에 안심했습니다.강의를 듣자 러닝 타임은 30분 내외여서 하루 3회씩 1~2시간만 투자해도 충분히 전체 단원을 재독 할 수 있는 분량이며, 언어 발달의 초기 문제에서 정확히 지적하셔서 이해하기 쉬웠어요.언어 치료사 자격증의 첫번째 수업은 언어의 구성 요소로서 음운론, 형태론, 구문론, 의미론, 일본식용론의 5대 요소로 영역을 나누어 형태론적 결합과 의미론적 결합에 대해서도 확실히 파악하고 있어야 했어요.언어의 특성은 이원성, 생산성, 임의성, 체계성 추상성, 가변성에 있었는데, 같은 소리도 전혀 다른 의미가 있는 한정된 음소 수에서 무한한 어휘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언어는 사회 구성원이 의사 소통 때문에 임의로 합의한 상징임을 의미했기 때문에 일정한 규칙대로 진행되며 사회가 변화하면서 언어도 변화하는 것을 의미했다고 합니다.언어 습득은 학습, 습득, 상호 작용이라는 대표적인 학자들의 이론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언어 발달에서 학습 이론이 갖는 제한점은 아동의 문법 발달을 설명하기가 어려웠대요.이후 언어 교육의 관점은 1920년 성숙 주의, 1960년 행동 주의, 1980년 상호 작용의 관점에서 언어 교육의 관점과 언어 교육 접근의 출현으로 접근법의 관계를 이루고 있었습니다.이렇게 유아기의 언어 발달은 울음 소리, 크잉그, 중얼거리며 언어 이해력의 발달, 몸짓 언어, 커뮤니케이션의 발달로 의미 발달의 특징과 불용 발달의 특징으로 나타날 수 있는 실수도 확인하고 주었습니다.후반에 갈수록 언어 교육 접근법은 부호 중심으로 총체적 언어 접근법에 비교하고 균형적인 특성에 따른 교수와 유아, 집단 형성을 유동적이고 다양하게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언어 능력을 검사하는 방법으로는 표준화된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아동의 발화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하므로 관련 자료도 알아봤습니다.대상, 목적, 검사자, 특징, 보고 점수, 표준 편차에 따른 해석으로 작성해야 하지 않았습니다.강사가 단원별로 배운 과정을 상기시키는 형태로 함께 문제를 풀어 주고, 필기 시험 100점 기준으로 60점 이상 무난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언어 치료사 자격 시험은 온라인에서 수험생이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수험할 수 있었습니다.이처럼 항상 시험이라서 나는 28일째 날 시험을 받아 봤어요.평소 문제를 풀면서 오답 노트를 정리하고 모자라는 단원들의 영상을 두배의 속도로 조정하면서 수강한 만큼 쉽게 답을 가리고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한 영광을 챙겼대요.언어치료사 자격증은 영유아, 장애유형별 언어교육, 다문화가정 아동, 문자언어교육까지 배울 수 있어 기대 이상의 효과도 봤습니다. 언어적인 문제점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평가하고 싶다면 쉽고 빠른 교육이론을 통해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전액 무료 자격 강의 진로 및 전망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언어 발달에 어려움을 겪은 아동 및 청소년이 늘어나고 있어 기초 언어 능력 안에서 읽기와 말하는 능력이 강조되면서 해당 분야의 교육적 역량이 필요한 상황입니다.언어 발달 지연이 있는 경우, 어떤 상태인지 진단하고 치유의 방향을 지도하게 되면 아이들의 발달을 개선시킬 수 있으므로 이들 때문에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 인력의 수요가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주된 활용처의 영유아 보육 시설, 보육원, 유치원 방과후 교실, 공부방의 교사, 문화 센터 및 평생 교육원, 가족 지원 센터, 지역 문화 센터, 부모가···www.kpei.co.kr이 글은 업자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