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장 빠른 자동차 소식과 F1 소식, 자동차 지식을 전하는 헌터입니다. 연습 주행에서 그렇게 큰 사고가 날 수도 있군요··· 확실히 작년이나 포메이션 랩에서 사고를 일으킨 적도 있었습니다만, 의외네요. 안녕하세요. 가장 빠른 자동차 소식과 F1 소식, 자동차 지식을 전하는 헌터입니다. 연습 주행에서 그렇게 큰 사고가 날 수도 있군요··· 확실히 작년이나 포메이션 랩에서 사고를 일으킨 적도 있었습니다만, 의외네요.
사고를 낸 가해자는 윌리엄스의 알본, 피해자는 페라리의 베어맨. 베어맨과 페라리는 무슨 죄입니까… ㅠㅠ FP1 (연습 주행 1) 사고를 낸 가해자는 윌리엄스의 알본, 피해자는 페라리의 베어맨. 베어맨과 페라리는 무슨 죄입니까… ㅠㅠ FP1 (연습 주행 1)
FP2 (연습 주행2) FP2 (연습 주행2)
메르세데스의 조지 러셀이 FP2에서 또 사고를 냈군요. 메르세데스의 조지 러셀이 FP2에서 또 사고를 냈군요.
그 아이는 요즘 무슨 마가 끼었는지 6일 사이에 두 번이나 파고들었네요. 멕시코시티의 특별한 하루 그 아이는 요즘 무슨 마가 끼었는지 6일 사이에 두 번이나 파고들었네요. 멕시코시티의 특별한 하루
멕시코 시티 헬메노ー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금요일은 평소와 매우 달랐습니다.최초의 자유 연습 세션이 위험 신호에 의해서 취소된 뒤 두번째 세션은 90분으로 연장된 인도 및 경쟁 시험으로 계획되어 현재의 C4과 C5컴파운드라 다음 시즌에 사용되는 새로운 사양인 C6의 프로토 타입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어요.이날 가장 빠른 세개의 기록은 두번째 세션에서 수립되었습니다.가장 빠른 기록은 C4프로토 타입으로 퍼포먼스 주행에 나섰던 페라리(1’17″699)카를로스 사잉츄이 세웠습니다.두번째는 C5프로토 타입세트에서 1’17″877의 기록을 세운 오스카 피어스 트리(맥라렌)이 차지했습니다.3위는 RB(레이싱 불)의 츠노다 유키가 표준 C5세트를 사용하고 0.001초 더 느린 랩 타임을 기록했습니다.FP1에서 가장 빠른 기록은 소프트 세트에서 1’17″998을 기록한 조지 러셀(메르세데스)이 차지했습니다.주행 요약쵸쯔번째 세션에서는 올리버 베어만(페라리, 키미앙토넬리(메르세데스)파토우리시오오우오도우(맥라렌), 펠리페 내둘러비치(아스통 마틴), 로버트 슈바르츠만(사우보)등 5명의 루키들을 포함한 모든 드라이버가 하드웨어 컴파운드 세트로 출발한 후 소프트 세트에 교체했습니다.트럭의 잔해를 제거하기 위한 레드 플래그와 윌리엄스의 베오 라면과 알렉스 알 봉의 충돌로 레드 플래그가 두번 발생하고, 이로 인해서 트럭 타임이 20분 단축되었습니다.FP2초반에는 러셀이 트럭을 이탈하고 세션이 4분 연장되어 총 24분 동안 레드 플래그가 발령되었습니다.그러나 이 세션은 경기 중 시험 때문에, 특히 90분 연장되면서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완료했다.FP2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첫번째 세션에서 주행하지 않은 다섯명의 레이스 드라이버가 처음의 세션에서 잃어버린 시간을 부분적으로 만회하기 위해서, 미디엄 타이어 세트로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FP2에서는 모든 운전자가 이번 대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C4또는 C5에서 적어도 두번의 단거리와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시몬 베라와 수석 엔지니어”주말 동안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야 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경기 중 시험은 2025시즌에 사용하는 콤파운드 선택을 확정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기 때문에 힘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매우 중요한 세션이었습니다.세번의 중단으로 총 150분 중 44분이 손실되는 바람에 우리는 물론 이번 시험에 협력하고 준 팀에도 결코 쉬운 일이 없었습니다.”멕시코 시티 레이스 주말에는 예상했던 것과 달리 놀라운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무엇보다 첫 세션에서는 글렌이 거의 없었습니다.매우 긴 주행이 많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과거에는 글렌이 중요한 역할을 한 트럭에서 글렌이 없었던 것은 이미 긍정적인 신호입니다.트럭은 시작부터 빨랐고 지난해보다 훨씬 빠른 기록과 비슷한 온도에서 달렸다.FP2에서는 황혼이 다가오면서 기온이 꽤 떨어졌기 때문에 경기력이 크게 향상했습니다.”경기 중 시험의 경우 20대의 차량이 같은 조건에서 서로 다른 옵션을 동시에 비교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아 많은 데이터를 수집한 것은 분명합니다.정확한 분석이 필요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의 징후가 나타났습니다.우선 새로운 콤파운드가 일반적으로 기존의 복식보다 기계적 저항성이 더 뛰어나다는 것이 입증되고 글렌 현상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세부 사항을 더 자세히 보면 성능과 성능 저하의 면에서 다소 유망하고 개선된 C4옵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C5의 경우 성능 저하를 더욱 억제할 것으로 본 솔루션이 있어, C6속에서는 분명히 좋아 보이는 솔루션이 있지만 2025년에 발매되는 C5과 비교해서 어떻게 배치할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멕시코 시티 헬메노ー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금요일은 평소와 매우 달랐습니다.최초의 자유 연습 세션이 위험 신호에 의해서 취소된 뒤 두번째 세션은 90분으로 연장된 인도 및 경쟁 시험으로 계획되어 현재의 C4과 C5컴파운드라 다음 시즌에 사용되는 새로운 사양인 C6의 프로토 타입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어요.이날 가장 빠른 세개의 기록은 두번째 세션에서 수립되었습니다.가장 빠른 기록은 C4프로토 타입으로 퍼포먼스 주행에 나섰던 페라리(1’17″699)카를로스 사잉츄이 세웠습니다.두번째는 C5프로토 타입세트에서 1’17″877의 기록을 세운 오스카 피어스 트리(맥라렌)이 차지했습니다.3위는 RB(레이싱 불)의 츠노다 유키가 표준 C5세트를 사용하고 0.001초 더 느린 랩 타임을 기록했습니다.FP1에서 가장 빠른 기록은 소프트 세트에서 1’17″998을 기록한 조지 러셀(메르세데스)이 차지했습니다.주행 요약쵸쯔번째 세션에서는 올리버 베어만(페라리, 키미앙토넬리(메르세데스)파토우리시오오우오도우(맥라렌), 펠리페 내둘러비치(아스통 마틴), 로버트 슈바르츠만(사우보)등 5명의 루키들을 포함한 모든 드라이버가 하드웨어 컴파운드 세트로 출발한 후 소프트 세트에 교체했습니다.트럭의 잔해를 제거하기 위한 레드 플래그와 윌리엄스의 베오 라면과 알렉스 알 봉의 충돌로 레드 플래그가 두번 발생하고, 이로 인해서 트럭 타임이 20분 단축되었습니다.FP2초반에는 러셀이 트럭을 이탈하고 세션이 4분 연장되어 총 24분 동안 레드 플래그가 발령되었습니다.그러나 이 세션은 경기 중 시험 때문에, 특히 90분 연장되면서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완료했다.FP2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첫번째 세션에서 주행하지 않은 다섯명의 레이스 드라이버가 처음의 세션에서 잃어버린 시간을 부분적으로 만회하기 위해서, 미디엄 타이어 세트로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FP2에서는 모든 운전자가 이번 대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C4또는 C5에서 적어도 두번의 단거리와 장거리 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시몬 베라와 수석 엔지니어”주말 동안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야 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경기 중 시험은 2025시즌에 사용하는 콤파운드 선택을 확정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기 때문에 힘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매우 중요한 세션이었습니다.세번의 중단으로 총 150분 중 44분이 손실되는 바람에 우리는 물론 이번 시험에 협력하고 준 팀에도 결코 쉬운 일이 없었습니다.”멕시코 시티 레이스 주말에는 예상했던 것과 달리 놀라운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무엇보다 첫 세션에서는 글렌이 거의 없었습니다. 아주
Source : Pirelli 연습 주행 하이라이트 Source : Pirelli 연습 주행 하이라이트
FP1 : https://youtu.be/IgZiIv4n85wFP2 : https://youtu.be/6P6isCMk1KY FP1 : https://youtu.be/IgZiIv4n85wFP2 : https://youtu.be/6P6isCMk1KY
알론소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1981학년 43세. 2001년에 f1에 데뷔한 2024년 현재까지 모터 스포츠의 정점이라는 f1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그대로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월드 챔피언을 2회 획득한 경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더욱 놀라운 것은 알론소가 f1을 잠시 떠나고 외도를 하는 기간 르망 24시 2회 우승에 WEC 1회 우승 기록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인디 카와 다카르 랠리 미국의 웨더 텍스 스포츠 카 챔피언십에서도 활동했다니 말 다했어요.f1역대 최다 경기 출전 기록을 가진 알론소의 f1400번째 그랑프리 출전을 기념하고 f1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재미 있는 그래픽이 하나 올라왔지만알론소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1981학년 43세. 2001년에 f1에 데뷔한 2024년 현재까지 모터 스포츠의 정점이라는 f1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그대로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월드 챔피언을 2회 획득한 경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더욱 놀라운 것은 알론소가 f1을 잠시 떠나고 외도를 하는 기간 르망 24시 2회 우승에 WEC 1회 우승 기록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인디 카와 다카르 랠리 미국의 웨더 텍스 스포츠 카 챔피언십에서도 활동했다니 말 다했어요.f1역대 최다 경기 출전 기록을 가진 알론소의 f1400번째 그랑프리 출전을 기념하고 f1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재미 있는 그래픽이 하나 올라왔지만
알론소가 데뷔한 시기에 현재 f1차주들의 연령을 그래픽으로 표시했습니다.그래서, 알론소가 f1에 데뷔한 당시, 해밀턴이 16세, 페레스 11세, 사잉츄 6세, 벨스타펭 3세로, 노리스 1세, 츠노다, 귀걸이의 트리, 쿠얼러 핀트, 로슨은 태어나지 않았습니다.후후 알론소는 정말 모터 스포츠 역사에 남은 역대급 드라이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페르난도 알론소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그건 그렇고, 미국 대륙에서 열리는 f1그랑프리는 너무 짜증 납니다.시간이 한국에서 시청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새벽 3시로 볼 수 없겠네요…완전 짜증!알론소가 데뷔한 시기에 현재 f1차주들의 연령을 그래픽으로 표시했습니다.그래서, 알론소가 f1에 데뷔한 당시, 해밀턴이 16세, 페레스 11세, 사잉츄 6세, 벨스타펭 3세로, 노리스 1세, 츠노다, 귀걸이의 트리, 쿠얼러 핀트, 로슨은 태어나지 않았습니다.후후 알론소는 정말 모터 스포츠 역사에 남은 역대급 드라이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페르난도 알론소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그건 그렇고, 미국 대륙에서 열리는 f1그랑프리는 너무 짜증 납니다.시간이 한국에서 시청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새벽 3시로 볼 수 없겠네요…완전 짜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