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실적주 중 자율주행자동차 부품 관련주의 현대오토에버 주가전망 실적주식 수급(주식대차거래, 개인공매도 잔액) 목표주가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는 오래전부터 국내 증시에서 자율주행 관련주의 대표 종목으로 거론됐으나 이후 현대차그룹 내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보안주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어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 국내 증시 외 글로벌 시장이 전반적으로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어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자율주행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 관심을 갖는 것이 다소 부담스러울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주식 PBR 등 미래 성장성에 대한 밸류는 이전에 비해 할인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2차전지처럼 확실한 방향성을 갖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투자 매력도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의 경우 향후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등 기대되는 사업부문이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성장주 특성상 현재 배당금을 거의 지급하지 않고 있어 배당금 분석은 이번 포스팅에서 제외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증시실적주 자율주행 자동차부품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 현대오토에버 주가전망
<오늘의 주요내용> 현대오토에버 주가전망 현대오토에버 주가분석 현대오토에버 목표주가 국내증시 실적주 자율주행 자동차부품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보안주 대차거래 개인공매도 잔액
현대오토에버 주가전망 국내 증시 실적 자율주행 자동차부품 AI 인공지능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분기별 실적 추이(자율주행 자동차부품 관련주)
국내 증시실적주 자율주행자동차부품관련주 – 현대오토에버실적
현대오토에버 주가주식 PBR 밴드차트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주가전망 및 실적 Preview (국내 증시실적주)
국내 증시 실적주 중 대표적인 자율주행 자동차 부품 관련주인 현대오토에버의 이번 3분기 실적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상승한 6,560억원,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7% 상승한 31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자율주행 관련주 테마로 인해 순이익 기준 영업적자를 기록했을 때도 상승 랠리를 보인 적이 있었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국내 증시 기업들의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꾸준한 이익 성장을 보이고 있어 자율주행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서 성장성을 갖춘 실적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HMGICS, 현대차의 새로운 시작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주가에 있어 현 시점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곳은 올해 말 개소 예정인 현대차그룹 싱가포르혁신센터(이하 HMGICS)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HMGICS는 단순히 전기차 공장 신설이 아니라 현대차그룹이 다가오는 미래에 적용할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적용하는 연차휴가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HMGICS의 전기차 공정은 생산라인을 따라 동일한 부품 또는 모델을 인쇄하는 방식이 아니라 셀(Cell) 단위로 다양한 모델을 동시에 조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공정은 AI 인공지능 기반의 고도로 자동화된 스마트팩토리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HMGICS는 이러한 차세대 공정의 테스트베드가 되며 성공하면 현대차 공장 전체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소프트웨어 전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현대오토에버로서 향후 현대차그룹 내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부상할 가능성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갈수록 커지는 모빌진의 수익성 (자율주행 자동차부품관련주/보안주)
현대오토에버가 국내 증시 중 대표적인 자율주행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떠오를 수 있었던 것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솔루션 ‘모빌진(Mobil+Gene)’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모빌진은 각종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HSM과 OTA가 있습니다. 그 중 HSM은 하드웨어 보안 모델의 약자로 이름처럼 자율주행차 하드웨어를 외부의 물리적, 논리적 공격, 즉 해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 기술적으로만 보면 자율주행 기술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아직 사용되지 않은 이유는 현재까지 해결되지 않은 이유가 몇 가지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AI 인공지능이 운전 결정권을 갖고 차량을 운행하게 되는데 운행 중 돌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하는 윤리적인 문제와 자율주행차가 소프트웨어 해킹을 당할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보안 문제입니다.
위와 같이 현대차그룹의 전체적인 모빌리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현대오토에버가 향후 현대차그룹 내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이외의 보안주로서 상당한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오토에버 모빌진은 2016년 그랜저에 처음 탑재됐으며 최근 GV60, G90 등 현대차 플래그십 모델에 판매가격이 높은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이 적용되면서 이와 관련한 현대오토에버는 실적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분석 자율주행자동차부품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대차거래/개인공매도 잔액
현대오토에버 주가 – 월봉 (자율주행자동차부품관련주)
국내 증시실적주 자율주행자동차부품관련주 – 현대오토에버 주가(월봉)
현대오토에버 주가 – 주봉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보안주)
국내 증시실적주 자율주행자동차부품관련주 – 현대오토에버 주가(주봉)
현대오토에버 주가-주식수급
(주식대차거래추이)
현대오토에버 주가(주식대차거래추이)
(개인 공매도 잔액 추이)
현대오토에버 주가(개인공매도 잔액추이) 현대오토에버 주가 : 현대차그룹중 가장 많이 팔리는 자율주행관련주
그야말로 성장주의 시대였던 2021년 초 신고가를 기록한 이후 장기 박스권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부품 관련주 현대오토에버 주가의 모습입니다.
월봉상 시원하게 오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등락을 거듭하는 주가가 다소 답답해 보일 수도 있지만 최근 52주 신저가를 경신 중인 다른 현대차그룹 주식과 비교하면 상당히 선전하고 있는 주가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투자에 있어 주식의 가치, 성장성과 함께 수급을 중요한 지표로 보고 있는데 차트 아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최근 주식 대차거래와 개인 공매도 잔액 수준이 저점 수준에 위치하고 있는 점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전부터 현대차그룹의 SI(System Intergration)와 ITO(IT Outsourcing)를 주로 담당해 왔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하면서 현대차그룹은 위 부문에 대한 투자가 다소 느린 모습을 보여왔지만 최근 현대차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언 등 소프트웨어 관련 전사적 비전을 밝힌 바 있습니다. 자세한 계획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 그룹 내 자율주행 AI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거론되는 현대오토에버의 수혜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현대오토에버 목표주가 국내 증시 실적 자율주행 자동차부품 AI 인공지능 관련주
2022년 들어 국내 증시 대부분 기업의 실적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증권사 목표주가까지 하향 조정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기존 목표주가에서 큰 변동을 보이지 않는 현대오토에버의 목표주가 추이입니다.
현 시점 현대오토에버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약 153,000원 수준이며, 포스팅 발행일 기준 주가 대비 목표주가 괴리율은 약 26% 수준입니다. 증권사의 목표주가가 반드시 그 가격에 도달할 것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십시오.
오늘은 이렇게 국내 증시의 대표적인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의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수가 급락함에 따라 다른 실적주 중 매력적인 주식이 상당히 많지만 최근 감소하고 있는 주식 대차거래 및 개인 공매도 잔액 등을 참고했을 때 일부 비중 확대 구간으로 유효한 가격대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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