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관련주 (테슬라중국) 상하이 FSD 시험 승인 ) 라이콤 / 현대오토에버 / 라닉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모트렉스 주가

 

안녕하세요 행복한 민채입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지난주 중국 상하이에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FSD(Full Self-Driving)를 쉬머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FSD 출시와 완전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로 테슬라 주가뿐 아니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서 FSD의 도로 테스트 주행을 위한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는 보도와 함께 이어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서도 테슬라 FSD를 테스트하도록 승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행복한 민채입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지난주 중국 상하이에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FSD(Full Self-Driving)를 쉬머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FSD 출시와 완전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로 테슬라 주가뿐 아니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서 FSD의 도로 테스트 주행을 위한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는 보도와 함께 이어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서도 테슬라 FSD를 테스트하도록 승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 테슬라

테슬라는 그동안 중국에서 FSD보다 낮은 단계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을 제공해왔습니다. FSD는 중국 당국의 데이터 규제 때문에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승인은 지난 4월 28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이창 중국 국무원 총리와 만나 FSD를 논의한 지 약 6주 만에 이뤄졌습니다. 테슬라는 그동안 중국에서 FSD보다 낮은 단계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을 제공해왔습니다. FSD는 중국 당국의 데이터 규제 때문에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승인은 지난 4월 28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이창 중국 국무원 총리와 만나 FSD를 논의한 지 약 6주 만에 이뤄졌습니다.

이후 테슬라 차량은 중국 당국의 데이터 안전 검사에 허가 ‘적합’ 판정을 받아 공공기관. 공항 고속도로 등에서 내린 운행. 정차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 규정에 따르면 모든 자율주행 관련 시스템은 일반 도로 운행에 앞서 지도 제작 관련 자격을 얻어야 하며, 특히 외국 기업은 허가받은 중국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야 한다) 테슬라는 FSD 출시를 통해 최근 부진했던 중국 시장 내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올 하반기 주가는 다를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테슬라 FSD승인관련주 라이콤현대오토에버라닉스모바일어플라이언스모토렉스한종목씩알아보겠습니다. ^^ 이후 테슬라 차량은 중국 당국의 데이터 안전 검사에 허가 ‘적합’ 판정을 받아 공공기관. 공항 고속도로 등에서 내린 운행. 정차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 규정에 따르면 모든 자율주행 관련 시스템은 일반 도로 운행에 앞서 지도 제작 관련 자격을 얻어야 하며, 특히 외국 기업은 허가받은 중국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야 한다) 테슬라는 FSD 출시를 통해 최근 부진했던 중국 시장 내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올 하반기 주가는 다를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테슬라 FSD승인관련주 라이콤현대오토에버라닉스모바일어플라이언스모토렉스한종목씩알아보겠습니다. ^^

라이콤 (388790) 라이콤 (388790)

시가총액 1137억 유동주식비율 39.79% 배당수익률 X라이콤은 빛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던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1999년 설립했습니다. 광모듈을 주요 제품군으로 하여 전체 구성인원 중 높은 비율의 연구인력을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광증폭기의 경우 구성인원의 20년 이상의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광통신장비회사에 공급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137억 유동주식비율 39.79% 배당수익률 X라이콤은 빛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던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1999년 설립했습니다. 광모듈을 주요 제품군으로 하여 전체 구성인원 중 높은 비율의 연구인력을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광증폭기의 경우 구성인원의 20년 이상의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광통신장비회사에 공급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광증폭기 국산화를 달성했습니다. 라이콤은 광증폭기, 광송수신기, 광중계기 등의 광네트워크 모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통신용 광증폭기(센싱) 개발 및 납품, 통신용 광증폭기를 개발, 네트워크 장비 슬롯에 직접 체결하여 제한 없이 적용 가능한 P&P 광증폭기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광증폭기 국산화를 달성했습니다. 라이콤은 광증폭기, 광송수신기, 광중계기 등의 광네트워크 모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통신용 광증폭기(센싱) 개발 및 납품, 통신용 광증폭기를 개발, 네트워크 장비 슬롯에 직접 체결하여 제한 없이 적용 가능한 P&P 광증폭기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였습니다.

라이콤은 지난 12일 정부가 무인 자율주행차의 임시운행을 허용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무인 자율주행 기술 개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자율주행 스타트업이 개발한 무인 자율주행차의 일반도로 운행을 임시허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430여 대가 허가를 받았지만 무인이 국내에서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라이콤은 지난 12일 정부가 무인 자율주행차의 임시운행을 허용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무인 자율주행 기술 개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자율주행 스타트업이 개발한 무인 자율주행차의 일반도로 운행을 임시허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430여 대가 허가를 받았지만 무인이 국내에서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대오토에버 (307950) 현대오토에버 (307950)

시가총액 4조2973억 유동주식비율 22.30% 배당수익률 0.68% 이하는 현대오토에버의 주주현황입니다. 시가총액 4조2973억 유동주식비율 22.30% 배당수익률 0.68% 이하는 현대오토에버의 주주현황입니다.

현대차가 최대주주로 지분율 31.59%를, 현대모비스는 20.13%, 기아차가 16.24%,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7.3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최대주주로 지분율 31.59%를, 현대모비스는 20.13%, 기아차가 16.24%,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7.3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입니다. 차량 내외부 영역 전반의 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합니다. 사업 부문은 IT 서비스 부문과 차량용 SW 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입니다. 차량 내외부 영역 전반의 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합니다. 사업 부문은 IT 서비스 부문과 차량용 SW 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IT서비스 부문을 보면 현대오토에버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기획(IT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는 IT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 서비스는 크게 SI와 ITO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SI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 ITO 사업은 고객의 IT 아웃소싱을 통하여 고객의 전산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유지보수하는 사업입니다.) 차량용 SW 부문을 보면 차량 BSW(Basic Software), 내비게이션 SW 등을 포함한 차량용 SW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차량 BSW 사업은 자율주행 및 커넥티비티 등 미래 자동차 분야에 적용되는 차세대 고성능 SW 플랫폼과 통신제어 기능 관련 SW 개발 및 판매 사업입니다. 또 위치기반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바탕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차량용 커넥티비티, 자율주행용 정밀지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먼저 IT서비스 부문을 보면 현대오토에버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기획(IT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는 IT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 서비스는 크게 SI와 ITO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SI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 ITO 사업은 고객의 IT 아웃소싱을 통하여 고객의 전산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유지보수하는 사업입니다.) 차량용 SW 부문을 보면 차량 BSW(Basic Software), 내비게이션 SW 등을 포함한 차량용 SW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차량 BSW 사업은 자율주행 및 커넥티비티 등 미래 자동차 분야에 적용되는 차세대 고성능 SW 플랫폼과 통신제어 기능 관련 SW 개발 및 판매 사업입니다. 또 위치기반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바탕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차량용 커넥티비티, 자율주행용 정밀지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라닉스 (317120) 라닉스 (317120)

시가총액 439억 유동주식비율 72.64% 배당수익률 X라닉스는 시가총액 500억 미만 종목입니다. 매매 전에 참고하세요. 시가총액 439억 유동주식비율 72.64% 배당수익률 X라닉스는 시가총액 500억 미만 종목입니다. 매매 전에 참고하세요.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 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보안 인증 관련 시스템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입니다.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 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보안 인증 관련 시스템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입니다.

V2X Modern의 경우 라닉스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WAVE-V2X 통신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V2X Modern의 경우 라닉스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WAVE-V2X 통신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DSRC 칩(MaaT 시리즈)과 스마트폰 배터리 보안 및 인증 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은 RF 칩으로 DSRC 칩과 연동되는 사품으로 DSRC 모듈 제작 업체에 필요한 품목입니다. 주요 제품은 DSRC 칩(MaaT 시리즈)과 스마트폰 배터리 보안 및 인증 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은 RF 칩으로 DSRC 칩과 연동되는 사품으로 DSRC 모듈 제작 업체에 필요한 품목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시가총액 926억 유동주식비율 82.15% 배당수익률 X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영상기록장치, ADAS, HUD, 내비게이션 제조 및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카 및 완전자율주행자동차의 기반기술이 될 레이더 영상기록장치, ADAS, HUD 등의 제품을 선정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926억 유동주식비율 82.15% 배당수익률 X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영상기록장치, ADAS, HUD, 내비게이션 제조 및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카 및 완전자율주행자동차의 기반기술이 될 레이더 영상기록장치, ADAS, HUD 등의 제품을 선정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등의현황(단위 : 천원) 주요제품등의현황(단위 : 천원)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BMW에 주력 제품인 레이더 영상기록장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BMW에 주력 제품인 레이더 영상기록장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118990) 모트렉스 (118990)

시가총액 3334억 유동주식비율 61.10% 배당수익률 X모토렉스는 Automotive HMI(인간기계 상호작용)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최첨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In Vehcle Information(이하 ‘IVI’) 제품 및 각종 전장용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완성차 업체로부터 업체 선정 후 협의된 품질 프로세스에 맞춰 개발·생산하여 PIO 또는 DIO 방식으로 장착, 글로벌 지역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IVI 시스템은 애플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를 양방향으로 연결하는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공식 인증 획득하여 적용한 최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3334억 유동주식비율 61.10% 배당수익률 X모토렉스는 Automotive HMI(인간기계 상호작용)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최첨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In Vehcle Information(이하 ‘IVI’) 제품 및 각종 전장용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완성차 업체로부터 업체 선정 후 협의된 품질 프로세스에 맞춰 개발·생산하여 PIO 또는 DIO 방식으로 장착, 글로벌 지역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IVI 시스템은 애플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를 양방향으로 연결하는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공식 인증 획득하여 적용한 최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자동차공학회(CSAE)는 2030년 중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20%가 완전 무인자동차가 되고 70%는 첨단 운전보조기술을 탑재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030년이면 5년 6개월 뒤인데 중국 판매 자동차의 20%가 완전 무인 자동차라니… 아직도 무인 차량이 실감이 안 나네요 ^^;;하지만 이미 제가 아는 사람들은 반자율주행 시스템을 아주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주변만 봐도 6년 후 무인자동차 구현은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여러분 편안한 밤 되세요. ^-^ 중국자동차공학회(CSAE)는 2030년 중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20%가 완전 무인자동차가 되고 70%는 첨단 운전보조기술을 탑재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030년이면 5년 6개월 뒤인데 중국 판매 자동차의 20%가 완전 무인 자동차라니… 아직도 무인 차량이 실감이 안 나네요 ^^;;하지만 이미 제가 아는 사람들은 반자율주행 시스템을 아주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주변만 봐도 6년 후 무인자동차 구현은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여러분 편안한 밤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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