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기업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중국의 헝가리 및 FOMC 때문에 주식시장이 불안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다행히 설 추석으로 인해 중국의 헝가리 관련 이슈가 있을 때는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아 무난히 넘어갔습니다.불행 중 다행입니다.또뉴스를보면대부분알다시피8년만에전기요금이1.6%인상되었고,인상을결정하는이유는유가및석탄가격및국제원자재가상승하여전기요금인상이피할수없었기때문이라고합니다.다른 이유로는 많은 전문가가 탈원전 정책이 전기요금을 올릴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는 어느 정도 상반된 의견으로 나뉘는데, 간단히 말해 지난해 원전 발전량보다 올해 발전량이 10% 정도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결국 비중이 25.9%에서 29%로 늘어났고, 올해 7월까지 원자력 비중은 전체의 26.8%가 됩니다. 즉, 아직 탈핵 정책은 시작되지 않았고, 원전 발전량의 비중은 여전히 높아지고 있습니다.그래서 탈원전 정책 때문이라는 주장은 옳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뿐만 아니라 탈핵 정책을 원전을 아예 없애는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 2030년까지 원전 발전량 비중을 25%대로 유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즉, 탈핵 정책은 화력발전의 비중을 줄이고, 줄어든 만큼의 양을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하겠다는 것입니다.그러나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전기요금이 인상될 것이며, 정부는 2030년 2019년 대비 10.9%의 전기요금을 인상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작년 기준 전기요금은 OECD 소속 26개국 중 한국이 가장 낮다고 합니다. 한국전력 주가가 어떻게 이동할지 관심 있게 보도록 하겠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에이스 테크입니다.서론이이루어진이유는관련이있는것같아서먼저 말씀드렸어요.에이스테크놀로지는 5G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사업 및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방산용 레이더, 위성통신 및 차량용 레이더 및 국내외 통신장비 등 많은 사업과제가 있으며, 요약하면 5G, 자율주행, 방산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또한, 9월 24일 삼성전자가 미국 재난안전통신망 ‘퍼스트넷’ AT7A에 무선통신 솔루션과 전용 단말기를 14종 공급하였습니다. 이는 에이스텍이 삼성전자에 재난안전망 사업협력을 체결하면서 삼성전자가 국내 중소 협력업체와 진행한 국가 재난안전통신망 사업은 공공망으로는 세계 최초로 롱텀에볼루션(LTE)이 반영됐습니다.

에이스 테크는 9월 24일 850원에 거래를 종료했습니다.5월 24일 52주 최저치로 14,150원을 기록, 현재까지 급등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추천하는 이유는 앞으로의 기대감 때문이라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에서말씀드린것은누구나관심이있다면찾아볼수있는내용이고저는조금더나아가서이제상승할시기가되었다고느낍니다.1. 전기차 및 SUV 자율주행 관련 이슈 자율주행 관련해서 매번 말은 나오지만 현재까지 큰 이슈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자율주행과 관련하여 테슬라가 삼성전자에 자율주행칩 생산을 위탁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에이스텍은 삼성전자의 협력사이기도 하지만 자율주행에 필요한 차량용 레이더와 위성위치측정 통합안테나를 제작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즉, 삼성전자가 자율주행칩을 만들어도 관련 하드웨어(안테나 및 레이더)도 필요하기 때문에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래의 관련 뉴스입니다.

[단독] 삼성전자, 테슬라 명운이 걸린 ‘자율주행칩’ 만들기/한경경제뿐만 아니라 에이스텍은 2012년 현대모비스의 차량용 레이더 개발사로 선정되었고, 2014년 현대차, 기아의 SQ(품질)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자율주행차용 레이더 안테나를 개발하였고, 2019년에는 현대·기아차의 원청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즉 현대·기아차 수주를 기반으로 차량용 통합 안테나·레이더·전자장치 사업이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5G 이동통신 기술력을 무기로 전기차·수소차 등 자율 주행에 필요한 장비를 지속적으로 수출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이슈가 충분해 국내 기업뿐 아니라 앞서 언급한 테슬라도 가능성이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안테나 제공… 한경경제 2.5G 국민사기극 향후 전망

5G 관련해서 안 좋은 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그도 LTE보다 20배 빠르다고 광고했지만 실제로는 4.5배 정도 빠를 뿐 전체 통신망의 5G 비중은 10%에 불과해 아직 초기 단계라는 관측이 많습니다. 그것이 현재의 주가에 반영되어 금년 1월부터 착실하게 하락하고 있어, 현재는 어느 정도 조정이 끝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5G는 여전히 이슈가 되고 있고, 현재 불만은 피할 수 없는 의견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의 5G 가입자는 현재까지 1300만 명이 넘고 저궤도 위성을 발사해 위성통신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미래에 맞춰 에이스테크의 안테나도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EU의 ‘한화투자’ 원웹스페이스X 대항마로 육성하는 관련 뉴스는 원웹 위성이 구축되면 3G, LTE, 5G 와이파이가 세계적으로 항공, 해상, 육로를 통해 고속 접근을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에이스텍의 사업분야 1. 모바일 네트워크

- 5G 실현을 위한 멀티 얼레이 솔루션 및 기술 지원 – 복잡한 전자파 환경에 간섭 신호를 효율적으로 차단 및 품질 향상 – 스마트폰 5G 데이터 네트워크

- RF 시스템 (최소 전력 소비로 최대 스펙트럼 효율) – 모바일 및 Wi-Fi 안테나

- 네트워크 테스트 장비 및 테스트 솔루션
- 2) 자율주행(Auto Metive)

- 4방향 물체 감지 – 거리감 – 지상파 방송 및 위성 신호, 데이터 수신(네비)
- 3) 방위산업 (Defense)

전술통신망, GPS 안테나, 항공기 안테나 – 레이더 탐지용 TR 모듈 – 선박용 레이더, 공항 감시용 레이더 등등 에이스텍은 적자 기업에서 올해 흑자로 전환하였으며, 앞서 말씀드렸듯이 5G와 안테나가 주요 사업으로 앞으로의 문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처음 말씀드린 전기요금 인상 및 신재생 에너지 관련 5G는 에너지 절약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추측)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안개 같은 느낌이지만 분명하게 보일 때가 되면 52주 전 최고치는 29,600원을 돌파하고 이는 현재 주가 기준으로 약 76%의 상승을 의미합니다.오랜만에 소개하니까 생각보다 길어졌네요그럼 이번에는 짧게 요약해서 설명해 드릴게요.추천이지 매수신호가 아니기 때문에 흥미목록에 올려놓고 앞서 말한 이슈가 나왔을 때 매수해도 될 것 같습니다.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에이스텍 #에이스텍전망 #5G관련주 #안테나관련주 #자율주행관련주 #자율주행 #안테나 #5G #자율주행수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