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통한 유튜브 광고 신청과 구독자 기준 알아보기

애드센스 유튜브 광고 신청 기준과 구독자는?

최근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순위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손쉽게 영상을 촬영하고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긴 만큼 어린 친구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운영하시거나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이런 블로그 채널을 운영하면서 시대가 바뀌면서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 오늘은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제가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하면 어느 시기부터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애드센스를 통해 어떻게 광고를 제 영상에 등록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자 합니다.유튜브 광고 종류

유튜브 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하면 영상이 시작되기 전이나 중간, 그리고 영상이 끝나면 15초, 30초, 1분, 2분의 광고가 자동으로 플레이되고 시청 도중에는 가끔 화면 중앙 하단에 광고 배너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유튜브 광고가 노출되는 종류라고 할 수 있는데 광고를 영상에 추가할 수 있게 되면 직접 광고를 어느 구간에 삽입할지, 중간 광고는 몇 개 넣을지를 자유롭게 배치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유튜브 광고수익 어드센스 신청 기준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은 간단합니다 1. 구독자: 1,000명 이상 2. 영상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12개월 기준)

위의 두 가지 조건을 달성하면 광고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위 채널은 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친구 유튜브 채널인데 어느덧 구독자 조건인 1천명과 시청시간 4천시간을 달성했고 이번에 애드센스 광고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이 채널에서 신청하면서 실제로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괜찮으시다면 아래 채널 링크를 남겨둘테니 구독해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용인시에서 과일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포와네이션샵’입니다. 매일 아침 가락시장에서 신선한 과일을 구입하고 많은 분들에게 맛있는 과일을 판매한 지 7년이 넘었네요. 과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나 과일 장사를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채널을… www.youtube.com 유튜브 어드센스 광고 신청 과정을 먼저 상기 광고 조건을 달성한 채널을 운영 중이라면 자신의 유튜브 관리자 페이지 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그러면 왼쪽에 수익창출이라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유튜브 파트너로서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이라고 설명한 구독자와 시청시간 기준을 볼 수 있지만, 이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분은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니 조금 더 노력하셔서 빨리 기준을 달성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유튜브 광고를 하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 가입 과정을 진행하라고 하는데 참고로 유튜브는 구글로부터 인수한 서비스로 구글의 광고 통합 광고 플랫폼인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승인을 받아 수익을 얻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이 애드센스 계정은 필수적이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이 애드센스 계정은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저는 아무것도 없는 상황을 가정으로 진행하지만 이미 애드센스 광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현재 가지고 있는 계정을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위의 1단계 파트너 프로그램의 약관을 확인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위 내용을 보면 핵심적인 내용은 광고 순수익, 구독료의 55%를 유튜버에게 제공한다.유효한 애드센스 계정을 꼭 가지고 있어야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 수익금은 100달러 이상일 경우 60일 이내에 지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면 약관에 동의하셔서 1단계가 끝납니다.

그러면 2단계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작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광고 신청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생성을 시작하면 먼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이 인증단계는 유튜브 계정을 재로그인하는 단계입니다.그렇게 어려운 과정이 아니라서 화면에서 진행하는 대로 넘어가면 어렵지 않고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계정 인증 작업을 진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 연결을 위해 새로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계정이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저는 현재 계정으로는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하는 거라 기존 계정이 없는 것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 단계를 진행하면 어드센스의 사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웹사이트라고 적혀있는 유튜브 채널 링크는 위 프로세스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별도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의하시면 이어서 어드센스 계정이 생성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은 간단한 사용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Google AdSense 계정은 작성이 완료되고 수익을 얻기 위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이 부분은 일반 개인이나 사업자가 있는 분은 수익에 대한 세금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둘 중에 선택하는 것이,

이 사람은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개인이 아닌 사업자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개인정보를 다 입력하면 애드센스 가입 과정이 모두 완료되고 애드센스와 유튜브를 연결한다는 리다이렉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리다이렉트를 선택하면 2단계가 끝납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실제로 유튜브 광고 신청 시 애드센스는 바로 승인이 떨어지고 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며칠의 승인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승인이 나고 만약 내용을 잘못 입력했다면 다시 요청해야 하며 시간이 필요하니 최대한 천천히 입력하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제가 직접 애드센스를 통한 유튜브 광고 신청 과정과 함께 광고 등록 신청 기준을 소개해 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작하면 가질 첫 번째 목표가 바로 구독자 1천 명 달성이고 이 광고 승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곧 달성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나 앞으로 크리에이터로서 활동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두고 신중하게 신청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