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기 – (사주/점집 어플로 돈벌기) [앱 만들기]개인 앱 자동 수익 월 천만원

개인 어플로 자동 수익 월 천만원 가보자~ 오늘은 전에 사주 팔자 어플을 만들어서 자동 수익 월 천만원에 도전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콘텐츠는 사주팔자에 대한 어플이었습니다무료 콘텐츠+유료 콘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인앱 결제 및 에드몹 광고를 통해 수익화에 도전하였습니다.

일시 월 단위까지 수익화에 성공하였습니다.그때 자동 수익 월 천만원 가는 줄 알았어요. ^^

하지만 결론적으로… 실패했습니다3년 전의 일이어서 아직도 아쉬움이 남습니다.족집게 게공 사-사주 팔자 어플리케이션 별명 “족집게 게공 사”앱이었습니다.안드로이드와 IOS에 서비스하여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하였습니다.지금은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사주 팔자/점쟁이 족집게 도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족집게로 사는 사주팔자를 신개념 만세력 해석을 통해 사주팔자 오늘날의 운세 등을 제공하였습니다.그리고 타 사주앱과 차별화된 점은 들어보니 개인의 재물운 연애운 사업운 건강운이 오는 시기와 해석을 주방장에 제공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유저가 사주를 입력해, 「대박은 언제입니까?」라고 하는 카테고리별 질문을 통해서, 대박의 확률이 높은 시기나 운세등에 대해서, 정밀한 만세력에 근거한 사주 팔자 분석을 통해서 회답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은 무료 콘텐츠와 유료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무료 콘텐츠 제공을 통해 유료 콘텐츠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사실 다른 사주 팔자/운세 앱과의 차이점이 ‘뚫어 들어보기’였습니다.이 콘셉트가 반짝 성공해서 월 300만원까지 인앱 결제가 가능했던 것 같아요.

인앱 결제는 , , , , , , ずつ ずつ씩 가능하며 해당 포인트 충전 후 사용시 차감하는 방법이었습니다.추가로 에드몹을 붙여 수익화에 도전했지만 광고 수익은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아요.

사주 퇴고를 한다는 것이 굉장히 복잡한 로직을 가지고 있어서 그 로직을 시스템화하는데 굉장히 어려움을 겪었을 것 같습니다.그리고 사주추거에서 사주추명을 기준으로 만세력을 만들고 이에 따른 천간, 지지, 대운, 60갑자분석, 오행, 혈육, 일간과 월지, 재/용신/관/인성/밥상 등을 분석하여 논리화하였습니다.

개발환경 및 시스템 구성, 그러면 정말 고용에서 어떻게 개발했는지 시스템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Android 앱과 IOS 앱을 설치하였으며, 관지자를 위한 Back Office도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 Android 앱: 사주추찰, 오늘의 운세, 궁합보기, 꽂기 기능, Push 알림 기능, 카카오톡 연동 등 – IOS 앱: Android 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 관리자용 Back Office: 백오피스를 통해 알림 기능을 제공하며, 카카오톡 연동하기 위해 접속관리자용: Android 앱: Android 앱: Android 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Haba/Android 앱과

결론적으로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하고 한 번의 개발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커버하기 위해 폰갭과 코도바 개발 환경을 채택하였습니다.하이브리드 앱의 가장 큰 장점은 하나의 개발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

앱에서 가장 조회수가 많았던 ‘대박’ 언제죠?” 서비스 화면입니다.그렇게 대박이 언제 나는지 조회할 수 있었어요.자신의 사주 팔자에서 만세력을 바탕으로 대박 확률이 높을 때를 계산해 주었습니다.이게 되게 인기가 많았어요.역시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돈을 많이 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백오피스 화면입니다.백오피스를 통해 사용자 관리/운세 조회/만세 세력 조회/메뉴 관리/접속 관리 등의 관리자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마케팅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점이나 점 등의 키워드로 검색해 보면 아래의 화면처럼 엄청난 앱이 많습니다.

그럼 수익화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하겠죠?그래서 저희도 마케팅을 했어요

마케팅을 위해서 많은 돈을 들인 것 같아요

  1. 최초 출시 후 앱의 다운로드 카운트 늘리기 – 불법일 수 있지만, 어쨌든 카운트를 늘려야 했습니다.- 카운트업 서비스 회사들이 많아요.- 하지만 다운로드까지는 무리하게 카운트를 늘려 추가로 늘리려 했지만 비용 면에서 더는 하지 않았습니다.
  2. 2. 홍보영상 및 홍보용 디자인 제작 – 모델까지 쓰면서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홍보용 디자인 및 로고 제작도 했구요…비용이 많이 듭니다.
  3. 3. 블로그 및 SNS마케팅 – 파워블로그 및 유료 SNS마케팅을 실시하였습니다.- 비용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데요.
  4. 사실 마케팅은 제가 진행하지 않아서 비용적인 측면이나 실제 내용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요. ^^
  5. 위와 같은 마케팅을 했더니 월 300만원 정도까지 인앱 결제가 들어왔어요.한 1년 이상은 월 100만원 정도의 수익은 꾸준히 나온 것 같아요.
  6. 하지만 마케팅 비용과 수익을 비교하면 남는 게 없었어요. ^^ 결론적으로 개인 앱에서 자동 수익ᅡ 達成 달성은 실패^^ 조금 아쉬운 결과이긴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꾸준한 수익화는 실패했습니다.
  7. 사업 구성 인원이 3명이서 동업 형태로 했는데요.제가개발하고,친구가마케팅하고,또한명이콘텐츠를만들었거든요.그리고 수익과 비용 엠팡을 약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8. 그런데 동업이라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각자의 입장과 생각이 달랐더니 말썽이 생겨 결국 헤어졌어요.
  9. 저는 개발의 입장에서 수익 비용을 포기하고 손을 썼고, 그 후 서비스는 중지된 것 같습니다.
  10. 어쨌든, 저는 앱으로 수익화에 도전한 경험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앱 기획에서 개발, 마케팅, 수익화로 한 바퀴를 돌려본 것은 나름대로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1. 오늘은 조금 전에 앱을 통해 수익화에 도전했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12. 여러분, 앱으로 수익화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13.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