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오전 내내 재미있는 경험을 했어.요즘 넷플릭스 신랑이랑 차례대로 멤버십 가입해서 보다가 갑자기 비밀번호가 안맞아서 다시 가입했는데 (이러면 안돼) 이전 계정으로 결제가 돼서 꼬여버린 이사태…
#넷플릭스 해킹이라는 것을 모르고 지금까지 평화에 보고 있었을 뿐 너무 소름 끼치는 놀라운 다른 분들도 ① 내가 정한 기기 이외의 것으로 로그인되거나(통지 메일)② 갑자기 비밀 번호, ID로 로그인하지 못할 때는 꼭 고객 센터의 창에 가고 싶다. 요즘은 참고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사태로 인한 통화는 불가에서 직원이 자택 근무 중이라고 해서 실시간 채팅으로 하기를 바란다(저는 3일부터 3회 정도 실패 후 6일에 바로 할 수 있는)pc로 할 때는 창을 하나 달아 놓고 휴대 전화로 할 때는 그 창을 부리면 안 된다.직원과 실시간 채팅 중이더라도 1분 이상 채팅이 없으면 자동적으로 사라질 수 있어 무엇이든 써야 한다.PS/보안상의 이유로, 넷플릭스 고객 센터도 해킹당한 ID는 가르치지 않는다.그럼 결제된 계정은 어떻게 만나니?결제된 카드 번호를 고객 센터에서 물어볼 것.그래서 한 계정이 00월 00일에 결제된 것을 확인하고 있지만 ID은 가르칠 수 없다^^생각하고 보니 해킹 ㄲ들이 ID, 패스워드를 모두 바꾼 것에 가르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대신 해킹당한 계정을 강제로 제가 원하는 계정 메일로 바꿀 수는 있다.고객 센터가 계정 메일을 변경하시면 제가 비밀 번호를 변경>로그인 가능>프로필 확인 가능(pc이상)
그렇게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정 프로파일로 설정 > 디바이스의 최근 시청 기록을 보면 너무 보기 흉하다. ●스페인, 미국 난리법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킹범들 나빠!!!!!! 어제까지도 뭘 봤어?
시청 기록을 보면 이렇게 사용한 기기별로 볼 수 있었지만 나에게는 없는 스마트TV부터 플레이스테이션4까지 다양했다. 야..@$^#&이 점 고객센터에서도 이해했어.#넷플릭스 환불 조치를 해주고 환불 시 이 계정은 리셋되며 원하면 나중에 멤버십에 재가입하면 된다.환불은 결제한 카드로 30일 이내에 조치가 완료된다는 추가로 두 계정을 맞추는 것이 가능한 이 해킹된 A 계정과 추가로 만든 B 계정 두 개를 가지고 있었는데 고객센터와 채팅할 때 A 계정을 B 계정에 맞춰달라고 했다.그러면 한 계정의 내역은 자동 삭제된다고 한다. (열심히해서 다른 이름의 계정을 다시 만들고 싶지 않아서 요청했는데 다행이네요)
넷플릭스의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제가 특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① 전화번호 등록 인증 ②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③ 비밀번호 주기적 변경
그리고 사용하지 않으면 바로 해지해 버려야 한다……넷플릭스 요즘 열심히 잘 보고 있는데 이런 어려움을 오랜만에 겪고 다른 분들도 조심해 달라고.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