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잘하면서 행복한 공부의철인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광주 신창동 독서독해영어전문학원 여러분의 행복창고에는 어떤 행복이 쌓여있나요?

나는 어린 철인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정말 행복해요.왜 그럴까 생각해보면 우리 철인들이 항상 밝게 웃고 수다 떠는 모습만 봐도 너무 예쁘고 또 그런 행복한 에너지를 서로 나눌 수 있는 행복한 아이들과 함께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행복한 사람과 함께 있으면 함께 행복해지잖아요.~~

오늘 동기부여 수업의 주제는 현대뇌과학이 밝힌 <행복의 뇌>입니다. 성공과 성취를 이끌어내는 도파민 행복 호르몬과 온화한 일상의 행복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 여러분의 행복은 주로 어디에서 왔습니까?

철인들은 오늘날 자신의 행복이 어디에 더 포커싱되어 있는지를 뇌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행복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도파민과 세로토닌>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신의 행복이 너무 한 곳에 치우치지 않도록 균형 잡힌 행복 호르몬을 스스로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성취욕구가 높아 무엇이든 도전하고 잘 해내는 아이, 처음에는 뭔가 서툴러 보여도 끈기와 성실함으로 그 서툴음을 능숙함으로 변화시키는 아이의 사소한 일상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아주 잘 찾아내는 아이, 우리 철인들은 정말 다행히도 아주 영리하고 각자의 행복영역을 잘 찾고 있었습니다. 어제 철인들에게서 본 모습은 정말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나는 철인들에게도 파민과 세로토닌의 균형을 잘 조정하면서 나만의 행복창고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말합니다.

성취욕구가 높아 무엇이든 도전하고 잘 해내는 아이, 처음에는 뭔가 서툴러 보여도 끈기와 성실함으로 그 서툴음을 능숙함으로 변화시키는 아이의 사소한 일상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아주 잘 찾아내는 아이, 우리 철인들은 정말 다행히도 아주 영리하고 각자의 행복영역을 잘 찾고 있었습니다. 어제 철인들에게서 본 모습은 정말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나는 철인들에게도 파민과 세로토닌의 균형을 잘 조정하면서 나만의 행복창고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말합니다.

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나는 직업이 직업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좋은 성적 결과로 나 자신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우리 철인들이 책도 잘 읽고 읽을 수 있어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을 느끼고,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했을 때 느껴지는 행복감을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잘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그래서 우리 모두 자기 효능감을 높이면서 살고 싶다는 마음의 공부도 하면서 행복한 아이들.그게 저의 목표입니다.^^하지만 그런 제가 학생들의 성적 결과에 집착하고 너무 도파민적인 행복감에 치우쳐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이 시간을 빌려 제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는 진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저는 우리 철인들이 공부를 잘하든 행복하고 공부를 못하든 행복한 그런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성적과 상관없이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잘 찾는 똑똑한 아이들, 그렇게 우리 철인들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