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힐링여행 다녀올 ktx1박2일

서울역에서 강릉 ktx로 Go~ Go~

어린이 유치원 때부터 알게 된 25년 여행기

친구들은 소풍가는 학생들처럼 강릉행 ktx열차 안에서 오랜만의 나들이에 웃음꽃이 만발한다.~~

강릉 경포해변

호텔 체크인이 4시니까 먼저 경포 해변에 들러 구경하기로 하고 드디어 경포 해변에 도착

스카이베이쿄우라호텔

끝없이 펼쳐진 경포 바다를 보며 우리 일행은 환호했다.경포 해안에 우뚝 선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이 이색적이다.유미 세포들의 촬영지로 유명한 호텔이라며 2018년 평창 겨울올림픽 때 현송월 북한 단장 일행이 묵었던 것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탔다고 한다.경포해변, 스카이베이호텔 인증샷도 찍고~~

파란색의 경포해변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웨딩촬영에 나온 신부의 모습이 살짝 들어가버렸네요.(´;ω;`)

보트를 타고 경포 앞바다를 한 바퀴 도는 도중 운전사가 잠시 보트를 세워 센스 있게 사진을 찍어준다.

그리고 점심은 1초당 순두부에서 간단히 먹고 카페거리에 가서 커피도 마시고 3시 30분쯤 호텔에 체크인해서 친구들과 1박 2일 머물렀던 세인트존스 강릉호텔 오션뷰

그리고 세인트존스호텔은 반려동물과 동반한 반려견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호텔이라고 합니다. ^^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은 이 호텔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그런지 강아지들이 많이 보이는 거예요 ~~~

세인트 존스 호텔의 아침&디너뷰

저녁은 회를 먹으려고 호텔 근처 횟집에서 가장 비싼 코스를 주문했는데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가격에 비해 아쉬웠다.

집에 오는 길에 호텔 앞 슈퍼에 들렸는데 어렸을 때 먹었던 아폴로 과자. 초당옥수수 쫀득쫀득하니 사서 맛보고 옛추억도 소환해서 ㅋㅋㅋ

호텔 앞 조각상 호텔 바이킹에서 간단한 아침식사를 마치고 다음 예정지 오죽헌으로 고고.오죽헌시립박물관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 오죽헌

오죽헌 시립박물관 정문 단풍이 너무 예쁘다

ᅯᄋ권의 배경이 된 곳, 사진을 찍는 곳에서 발을 맞추어서 사진을 찍으면 이 장면이 나오네요.~~

멀리 하늘에 비구름이 내리고 이슬비가 내려 서둘러 자리에서 일어나기로 했다오죽헌을 다 못봐서 아쉬움을 남기고 ~~

노란 은행잎이 붉게 타오르는 단풍잎

내려오는 길에 오죽헌 송향명품샵에 들러 http://place.map.kakao.com/1979976546?service=search_pc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죽헌동 201 ) place.map.kakao.com 여기 오죽헌에 관련된 기념품 단연행신사 임당 관련 기념품들을 보게되고~~

초충도(신사임당이 그린)가 그려진 멋진 컵받침을 구입했다.이렇게 컵받침으로 쓰면 예쁘다.컵받침은 두개씩 주면 좋아하겠다~~

초고추장 접시도 함께 초고추장 접시는 가격이 조금 비싸 1개만 구입했다.접시는 집 장식장에 이렇게 진열되어 있으니 멋지다.~~

오죽헌을 뒤로 하고 강릉 중앙시장에 들러 시장 구경도 하고 집에 가져갈 오징어포와 쥐포도 사서 점심을 먹었다. ~~

중앙시장은 장칼국수가 유명하다는데 매운걸 못먹는 친구가 있어서 따끈따끈한 수제비를 먹었는데 멸치육수로 맛을 낸 수제비 정말 맛있었다.

시장에서 사진은 이것밖에 없네.

그리고 강릉역으로 조금 일찍 출발해서 역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이번 여행이 정말 즐거웠다.모두 만족^^

코로나로 2년 정도 여행을 떠나지 못했지만 1박 2일 강릉 여행으로 조금 지친 삶에 활력소를 얻어 온 시간이었다. ~~~